IOT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은 상당히 복잡한 것으로만 생각되어져 왔다. IOT서비스 구현 사례 그램을 보면 그 것만으로 어렵겠구나 생각이 들게 한다. 이렇게 어렵고 복잡한 IOT서비스도 기본 구조만을 놓고 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다.
1) IOT Middleware의 도움을 받으면 스마트폰의 어플은 와이파이 어플리케이션과 직접 통신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가능하다.
2) 어플리케이션 통신 서비스만큼 중요한 것이 최초에 와이파이를 어떻게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냐일 것이다. 그 것은 그림에서 보여 주고 있는 것 같은 Direct 채널을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와이파이에 접속하여 와이파이의 접속 정보 뿐만 아니라 어플리케이션의 초기 정보를 설정할 수 있다.
3) 위의 그림에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Direct 채널을 통해서 언제든지 설정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.
4)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과 와이파이 어플리케이션과 사이의 통신은 모두 IOT Middleware가 책임 지기 때문에 프로그램에서는 원하는 상대방과 접속되면 언제든지 데이타를 송신하고 수신할 수 있다.
5) 임의의 이벤트가 와이파이 어플리케이션에서 발행하면 해당 이벤트는 즉시 IOT Middleware로 전달되고 push 서비스를 통해서 스마트폰에 전달되어 사용자 어플이 해당 기능을 수행하게 할 수 있다.
6) IOT Middleware는 접속하고 있는 IOT Device들에게 인터넷 시간 정보를 제공하여 시간을 통한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한다.
7) IOT Middleware는 Linux , Unix , Windows 등 다양한 서비스 환경에게 구동될 수 있으며 가장 작은 Entry-Level Linux 서버에서 1만 이상의 IOT Deivce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. 잘 튜닝된 Linux 시스템에서는 2만 IOT Device까지도 처리가 가능하다.